건강한 식단 - 채소와 과일

바쁜 생활, 업무 스트레스 및 건강에 해로운 식단은 에너지를 소모시키는 몇 가지 요소일 수 있습니다. 주위에 에너지가 부족하다고 불평하고 지친 사람들이 있으시나요?  대부분의 경우 비타민 및 미네랄이 부족하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몸 속 에너지에 왜 비타민과 미네랄이 중요할까요? 

  • 비타민과 미네랄은 신체에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예를 들어, 비타민 C, 마그네슘 및 아연 등은 신체가 제대로 기능을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미네랄의 한 종류인 마그네슘은 에너지 이용에 필요하며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에 필요합니다.1

  • 마그네슘을 포함해 인체에 필요한 미네랄은 약 20개 정도입니다. 비타민 B군과 비타민 C의 경우 수용성 비타민으로 체외로 쉽게 배출되기 때문에 충분이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1

오늘날 수많은 환경 변화와 바쁜 일상 속에서, 사람들의 하루 식사에 외식과 가공식품 비중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식습관의 변화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식단을 통해 하루에 필요한 권장량만큼 비타민과 미네랄을 골고루 섭취하기 어려워졌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건강한 식단으로 개선할 수 있을까요?1

Man skiing down slope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식단에 다양한 과일과 채소 섭취를 포함해 미네랄과 비타민을 섭취하는 것입니다.2

Quote – Eat variety of fruits and vegetables to be sure that you cover your needs.
  • 비타민과 미네랄은 우리 생활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채소와 과일에 함유 되어있습니다. 

  • 매일 1~2개의 과일과 매 끼니 2가지이상의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4

  • 유사한 컬러의 과일과 채소는 비슷한 미네랄과 비타민이 함유 되어있기 때문에 다양한 컬러의 과일과 채소를 섞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2

  • 우리 몸이 건강한 영양소 조합을 얻는데 확실한 방법 중 하나는 제철 과일 및 채소를 선택하는 것입니다.2

  • 조리하고 가공하는 과정에서 채소와 과일에 함유된 영양소들이 줄어들 수 있기 때문에 재료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요리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2

  • 영양소 손실을 줄이기 위해 너무 오래 익히는 조리방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2

  • 가끔은 껍질에 가장 좋은 영양소들이 있기 때문에 종류에 따라 껍질째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2

에너지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다른 방법들도 있습니다.

생활 방식을 변화시키고, 삶의 속도를 늦추고, 자연과 가까이 지내는 방법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에너지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팁입니다.

Human body icon

운동하기

Crescent icon

하루 7시간, 깊은 숙면 시간 가지기3

Bathtub icon

잠들기 전 미지근한 물로 샤워하기3

Blinking eye icon

부정적인 생각 멀리하기

Sun icon

날씨 좋은 날 야외에서 산책하기5

Bottle and cigarettes icon

술이나 담배 멀리하기

지속적으로 피곤하고 불필요한 에너지를 소모하고 있다고 느껴지는 경우 생활 방식을 바꾸는 것이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채소와 과일이 포함된 건강한 식단, 운동 및 숙면 등 위에 알려드린 몇 가지 팁들은 모두 건강하게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방법일 수 있습니다.

       1. 이의경. 식품영양성분 자료집. 식품의약품안전처. 2020:4-5  
       2. Better Health Channel at the Department of Health & Human Services, State Government of Victoria, Australia. Available at: betterhealth.vic.gov.au, Accessed on Oct 22, 2020 
       3. 건강 iN at h-well 국민건강보험. Available at: https://www.nhis.or.kr/magazin/160/html/sub2.html, Accessed on Nov 4, 2020 
       4. 한국 영양학회, 2015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 
       5. 건강 iN at h-well 국민건강보험. Available at :  https://www.nhis.or.kr/magazin/163/html/sub2.html, Accessed on Nov 11, 2020 

       L.KR.MKT.11.2020.12142 

    logo
    Discover

    일상 속에서 에너지를 찾는 방법 

    피곤하시죠? 일상 속에서 에너지를 충전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일상 생활에 필요한 에너지를 자연스럽게 충전해 보세요. 

    Footer Burst Image